본문 바로가기
황금레시피

고추장 삼겹살 레시피. (사먹는맛)

by 리뷰하는주뇽이 2020. 3. 10.

 

안녕하세요!

리뷰하는 주뇽이에요~

 

오늘은 고추장 삼겹살 레시피를

포스팅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고추장 삼겹살은 제육볶음과 다르게 

야채가 필요없기 때문에

간단하게 만들어먹을 수 있다는점이 

참 좋은것 같아요! 

 

제가 소개해드리는 레시피대로

만들어보시면 식당에서 사먹는맛의

고추장 삼겹살을 만들어 보실 수 있습니다!

 

제육볶음 레시피가 궁금하시다면 아래

링크를 클릭해보세요!

 

https://reviewjunyong.tistory.com/21

 

백종원 제육볶음 레시피. (진짜 성공 보장!)

안녕하세요! 리뷰하는 주뇽이에요~ 이번엔 백종원 제육볶음 레시피 입니다! 정확하고 알기쉽게 요약해놓았습니다! 저는 평소 한식뷔페를 자주 가는 편이에요. 한식뷔페에 빠지지 않는 메뉴중 하나죠! 바로 제육볶..

reviewjunyong.tistory.com

 

<재료준비>

 

삼겹살 : 500g

고추장 : 2큰술

고춧가루 : 1큰술

다진마늘 : 1큰술

진간장 : 2큰술

설탕 : 1큰술

올리고당 or 물엿 : 1큰술

(없다면 설탕 1큰술 추가)

후추 : 톡톡

미원 (선택) : 한꼬집

참기름 (선택) : 풍미 UP

 

 

고추장 삼겹살의 양념부터

만들어보도록 하겠습니다!

 

1. 고추장 2큰술, 마늘 1큰술을

넣어주세요!

 

2. 고춧가루를 한큰술 넣어주세요!

 

 

제가 만들어놓은 고추장 삼겹살보다

더 빨간 색감을 원하시면 한큰술 더

추가해주시면 됩니다!

 

3. 설탕 1큰술 + 올리고당 or 물엿을 1큰술

넣어주세요!

 

올리고당 or 물엿이 없으신 분은

설탕을 한큰술 더 넣어주세요!

(꿀도 좋아요~)

 

제가 만들어본 경험으로는 

설탕 2큰술 + 올리고당 1큰술을 넣으면

아이들이 좋아할 맛이에요!

 

적당한 단맛을 원하시면

설탕 1큰술 + 올리고당 1큰술 추천!

 

4. 진간장을 2큰술 넣어주세요!

 

5 .후추를 적당히 톡톡 뿌려주시고,

미원을 한꼬집 넣어주세요

 

미원 한꼬집만 넣어주시면

식당에서 사먹는맛의 고추장 삼겹살을

완성할 수 있어요ㅎㅎ (강추!)

 

6. 고추장삼겹살의 양념을 잘 섞어주세요.

 

참기름은 고추장 삼겹살을 굽고 마지막에

둘러서 마무리로 살짝 볶아주는게 좋아요!

 

 

왜냐하면 지금부터 참기름을 넣게되면

구우면서 참기름의 향이 다 날라가요!

 

저는 냉동 삼겹살을 사용했어요!

냉동 삼겹살은 꼭 냉장실에서 냉장해동을

해주시는게 좋아요!

 

전자레인지나 따뜻한 물에 해동을

하게되면 고기의 잡내가 많이 나고

육질도 엉망이 되버려요ㅠㅠ

 

7. 고기에 양념이 잘 뭍도록 

비닐장갑을끼고 조물조물 무쳐주세요!

 

8. 고기를 냉장실에서 2시간 정도만 

숙성해줘도 고기 속까지

양념이 스며들어 더욱 맛있어요!

 

제일 좋은건 24시간 숙성이지만

 

급하면 바로 구워 드셔도 돼요~

 

 

9. 타지않게 구워주세요!

 

고추장 삼겹살은 구울때 양념이

쉽게 타기때문에 불조절을 잘해야해요.

 

 

을 드리자면 식용유를 살짝 두르고

중불로 자주 뒤집어가면서 굽는게

가장 좋은 방법이에요!

 

참기름은 거의다 구워졌을때

넣어주는거에요!

 

고기를 잘라보시고 거의 익은 타이밍에

참기름을 살짝둘러서 볶아주세요!

 

10. 완성된 고추장삼겹살위에

통깨를 뿌려주면 완성! 

(짝짝짝!!!)

 

지금까지 고추장 삼겹살 레시피를

포스팅 해보았습니다!

 

고기 500g 기준으로 두명에서

실컷 먹은것 같아요ㅎㅎ

 

개인적으로 고추장 삼겹살은

상추쌈에 싸먹는게 맛있는것

같아요ㅎㅎ

 

그냥 구워먹는 삼겹살이

질리셨다면, 고추장 삼겹살로

고급스러운 식탁을 만들어보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