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황금레시피

부대찌개 맛있게 끓이는법! (초간단 황금레시피)

by 리뷰하는주뇽이 2020. 3. 17.

안녕하세요~

리뷰하는 주뇽이에요~

 

오늘은 부대찌게 맛있게 끓이는법을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부대찌개는 초보자도 만들 수 있는

간단한 찌개중 하나라고 생각해요!

 

부대찌개 황금레시피는 

양념장이 가장 중요합니다!

 

부대찌개의 기본 양념베이스만

지켜주게 되면, 냉장고에 굴러다니는

어떠한 재료를 넣어도 맛있어요!

 

제가 알려드리는 양념 베이스를 바탕으로

여러분들의 특별한 부대찌개를 만들어보세요~

 

 

<재료준비 2인분>

 

사골육수 or 물 : 500mㅣ

대파 : 반컵

양파 : 반컵

햄 : 먹고싶은만큼

사리(선택) : 떡or라면or 등등 

 

(양념장)

고춧가루 : 3큰술

국간장 : 2큰술

다진마늘 : 1큰술

김치 : 반컵

다시다(선택) : 반큰술

미원(선택) : 1/6큰술

 

저는 햄을 4종류 준비했어요!

햄은 먹고싶은 종류를 먹을만큼

준비해주시면 됩니다~

 

스팸은 국물맛을 풍부하게 해줍니다

스팸은 꼭 넣는걸 추천합니다ㅎㅎ

 

부대찌개 맛있게 끓이는법 첫번째 팁!

 

햄에 국물맛이 잘 밸 수 있게

길쭉하게 자르면 좋아요!

 

스팸도 길쭉하게 잘라주세요 ㅎㅎ

 

양파는 길쭉하게, 파는 송송 썰어서

준비해주세요~

 

고춧가루 3큰술, 다진마늘 1큰술을

넣어주세요~

 

 

부대찌개 맛있게 끓이는법 두번째 팁!

 

제가 알려드리는 기본 베이스 양념장을

지켜주세요!

 

기본 베이스 양념장만 지켜주신다면

어떠한 재료를 넣어도 맛있는 부대찌개를

만들수 있습니다!

 

국간장을 2큰술 넣어주세요!

 

다시다 반큰술, 미원 1/6큰술을 

넣어주세요!

 

MSG는 선택사항이긴 하지만

넣어주신다면 식당에서 사먹는

부대찌개 맛을 느끼실 수 있어요!

 

골고루 섞어주시면 부대찌개 황금레시피의

양념장이 완성됩니다!

 

양념장은 냉장고에서 1~3일 숙성시켜주시는게

가장 좋지만 급하신분은 그냥 사용하셔도돼요~

 

김치도 반컵정도 잘게 잘라서

준비해주세요!

 

모든 재료들을 냄비에 넣어주세요!

 

부대찌개 맛있게 끓이는법 세번째 팁!

 

사골육수를 부어주시고 불을 켜주세요!

 

사골육수 마트에서 1000원 초반가격에

구매하실 수 있어요!

 

 

사골육수가 국물의 진한맛을 더해줍니다.

사골육수는 정말 강추합니다!

 

맹물을 사용하셔도 됩니다~

 

(사리곰탕면 스프를 넣어도 GOOD)

 

김치를 깜빡할뻔 했어요! ㅋㅋ

 

여러분은 깜빡하지 말고 처음부터

넣어버리세요ㅎㅎ

 

15분정도만 끓여주면 

햄이 다 익고 야채와 파의 향이

국물에 다 녹아납니다.

 

저는 라면사리를 좋아해서

라면사리 반개를 넣었어요 ㅎㅎ

 

라면이 다 익고 치즈까지 넣어주면

 

부대찌개 맛있게 끓이는법 완성입니다!

 

 

지금까지 부대찌가 맛있게 끓이는법을

활용한  부대찌개 황금레시피를

소개해드렸습니다!

 

다진 돼지고기를 사용해서 국물의 풍미를

높이는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정말 여러분들이 원하시는 재료들을

원하는만큼 넣어서 초간단

부대찌개를 만들어보세요!

 

대신 기본 베이스 양념장은 꼭 지켜주세요!

 

양념장만 지켜주신다면 식당에서 파는 맛의

부대찌개를 맛보실 수 있어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