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황금레시피

고추장찌개 만드는법! (백종원 레시피 존맛ㅠㅠ)

by 리뷰하는주뇽이 2020. 2. 28.

 

안녕하세요!

리뷰하는 주뇽이에요~

 

오늘은 백종원 고추장찌개 황금레시피 입니다!

백종원 고추장 찌개 만드는법을

정확하고 알기쉽게 요약해 놓았습니다!

 

인터넷에 떠도는 여러가지

잘못된 백종원 레시피가 

많이 보이더라구요!

 

저의 다른 글에도 

정확한 백종원 선생님의 레시피로

잘 정리해 두었습니다!

 

정확한 백종원 레시피를 찾고계시다면

저의 다른글도 클릭해보세요!

 

오늘같이 비오는 날씨엔 뜨끈한

고추장찌개 생각나지 않으신가요?ㅎㅎ

 

소주안주로도 최고인 

백종원 고추장찌개 황금레시피를

소개해 드릴게요!!!

 

 

<재료준비>

 

고추장(필수) : 4큰술

고춧가루(필수) : 한큰술

국간장(필수) : 3큰술

참기름(필수) : 2큰술

식용유(필수) : 2큰술

돼지고기(필수) : 1컵

감자(필수) : 1개

대파(필수) : 2/3컵

양파(필수) : 반개

두부(추천) : 1/4모

멸치액젓(추천) : 1큰술

애호박(추천) : 반컵

청양고추(추천) : 2개

버섯(추천) : 2컵

양송이 빼고 아무거나 사용!

후춧가루(선택) : 톡톡

미원(선택) : 한꼬집

 

컵은 종이컵 기준입니다!

(필수) 라고 써져있는 재료는

없으면 사오시는게... 좋아요!

 

오늘의 재료들 입니다!

저는 마무리에 색감을 주기 위해 

홍고추 한개를 준비했어요~

(사진에 애호박을 깜박 했어요ㅠㅠ)

 

양파 반개를 길쭉하게 썰어주세요!

 

써는 모양은 취향이지만

저는 고추장찌개를 해먹을때는

이런식으로 길쭉하게 썰어요~

 

대파 2/3컵정도를 국물내는 용도로

사용하기 위해 잘게 썰어주세요!

 

저는 마무리에 색감을 위해

초록색 부분 일부를 길쭉하게 썰고있어요~

 

국물의 칼칼함을 더해주기 위한

청양고추 2개를 잘게 썰어주세요!

 

마무리 색감용 홍고추는 길쭉하게~

 

 

저는 새송이버섯을 사용했어요!

 

양송이버섯만 아니면 느타리, 팽이버섯

무관하게 사용해주시면 됩니다!

 

 

애호박 1/4개를 반달모양으로 

잘라서 준비해 주었어요!

 

애호박은 필수는 아니지만 

찌개에 안들어가면 섭섭하더라구요~

 

백종원 고추장찌개는 감자가 빠질 수 없죠!

 

감자 두께를 0.8cm정도로 잘라주세요!

 

너무두꺼우면 익는데 시간이

오래걸릴 수 있으니 적당히~

 

 

저는 삼겹살을 사용했는데

기름진 부위일수록 좋아요!

 

기름기 없는 앞다리살,뒷다리살 

무관하게 사용해주셔도 됩니다~

 

채소 손질이 완료되었습니다!

 

고추장찌개 만드는법 첫번째 팁!

 

고추장을 먼저 볶아줄거에요!

 

식용유 2큰술, 참기름 1큰술

넣고 달궈주세요!

 

고추장 4큰술을 넣고 볶아주세요!

 

적당히 볶아지면 고춧가루 한큰술

넣고 섞어주세요!

 

이때 불이 너무 세면

고춧가루가 타버릴 수 있으니

섞어만 주시고 바로 물을 넣어주세요!

 

물은 500ml정도 넣어주시면 됩니다

 

 

팬의 크기나 화력에따라

물의 증발량이 다르기 때문에

 

물을 보충해주시면 됩니다

 

국간장 3큰술을 넣어주세요!

 

간마늘을 두큰술 넣어주세요!

 

감자는 가장 익는시간이 오래걸리기

때문에, 감자먼저 넣어주세요!

 

돼지고기 한컵을 넣어주세요!

 

돼지고기의 지방이 충분히

국물에 우러나야 진한 고추장찌개의

국물을 맛보실 수 있어요!

 

고추장찌개 만드는법의

두번째 팁!

 

멸치액젓 한큰술과 미원 한꼬집

넣어주면 국물의 감칠맛이 살아나요!

 

필수는 아니지만 추천드려요!

 

백종원 고추장찌개가 맛있게 끓고 있어요!

 

감자가 익으면 애호박, 버섯, 양파

넣어주세요!

 

호박이 익으면 준비해둔

대파, 고추를 넣어주세요!

 

깜빡하고 두부를 늦게 준비했네요ㅎㅎ

 

두부 1/4모정도 깍뚝 썰어서 넣어주세요~

찌개에는 두부가 들어가야 제맛!

 

마지막으로 후춧가루를 톡톡 뿌리고

한소끔 끓여주시면 완성입니다!

 

 

뚝배기에 담아주고~

 

고추장찌개 만드는법 마지막 팁!

 

귀한 손님에게 대접할 때에는

예쁜 고명이 필수죠!

 

마무리 홍고추, 대파 고명을

얹어주면 완성~!! (짝짝짝)

 

 

 

지금까지 백종원 고추장찌깨 황금레시피를 활용한

고추장찌개 만드는법 포스팅이었습니다!

 

제가 해본 여러가지 고추장찌개 레시피 중 

가장 맛있게 만든거같아요!

 

역시 쌀쌀한 비오는날씨에는

뜨끈한 뚝빼기에 고추장찌개가

최고인것 같아요!

 

청양고추를 넣으면 국물맛이

바로 칼칼해지더라구요!

꼭 넣는것을 추천드릴게요!

 

맛있게 만드셔서 만족하셨다면

리뷰하는 주뇽이의 다른

황금레시피 글도 클릭보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