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황금레시피

꼬마김밥 만들기.(초간단)

by 리뷰하는주뇽이 2020. 12. 2.

안녕하세요~~리뷰하는 주뇽이에요 

집에서 간단하게 밥 먹거나

 

소풍을 갈 때에 김밥만큼 좋은 음식이 또 없죠~

 

오늘은 영양만점 꼬마김밥 만들기를 준비했어요

 

 

<재료>

쌀밥

단무지

당근

계란

맛소금

참기름

 

 

 

 

우선 김밥에 들어갈 재료를 준비해줍니다

 

당근을 가늘게 채썰어서

 

기름을 두른 후라이팬에 볶아주세요~

 

이 때 맛소금을 조금 넣어주셔도 좋습니다

 

 

계란2개를 맛소금과 함께 섞어주세요

 

그리고 달궈진 팬에 얇게 부쳐줍니다

 

완성된 계란 지단을

 

꼬마김밥 사이즈에 맞게 썰어주세요

 

 

단무지까지 얇게 썰어 준비하면

 

꼬마김밥 재료는 완성입니다

 

꼬마김밥 만들기 참 쉽죠~

 

 

 

꼬마김밥에서 가장 중요하다고 할 수 있는

 

밥을 준비해볼게요~

 

저는 고소함을 더하기 위해

 

참기름에 깨소금까지 넣었어요ㅎㅎ

 

이건 취향껏 넣어주시면 되요

 

그리고 중간중간 소금을 넣어 밥을 

 

비벼주면서 간을 봐주세요

 

 

 

이제 적절한 사이즈로 자른 김에 

 

밥을 펴줍니다

 

밥을 너무 많이 넣으면 

 

꼬마김밥이 터질수도 있으니

 

적절한 양만 넣어주세요~

 

 

 

밥 위에 아까 준비한 재료들을 

 

먹고싶은 만큼 넣고

 

 

둘둘 말아주기만 하면

 

끝이에요!!

 

꼬마김밥 만들기

 

정말 쉽고 간단하죠?

 

작은 사이즈여서 

 

칼로 자르지 않고 먹을 수 있다는것 또한

 

꼬마김밥의 장점이죠ㅎㅎ

 

김밥 표면에 참기름을 발라주어

 

더욱 먹음직스럽게 하는것도

 

하나의 포인트랍니다~

 

 

 

꼬마김밥 만들기는 레시피가 간단한만큼

 

아이들과 함께 해봐도 좋은 요리에요!

 

 

 

이번 주말에는 꼬마김밥으로

 

소풍분위기를 내보는거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