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황금레시피

백종원 계란볶음밥 레피시 리뷰! (진짜 중국집 맛)

by 리뷰하는주뇽이 2020. 1. 8.

안녕하세요! 리뷰하는 주뇽이에요~

 

백종원 레시피를 김치찌개에 이어서

2탄인 계란볶음밥으로 돌아왔습니다~~

저는 흰 쌀밥에 반찬을 먹는 것 도

좋아하지만,  고슬고슬한 볶음밥이랑

반찬을 곁들여 먹는것을 더 좋아해요ㅋㅋ

 

여러가지 중국식 계란볶음밥을

도전해 봤지만 백종원 선생님의 계란볶음밥

레피시가 가장 훌륭한 밸런스를 보여줬어요!

 

제가 정리해놓은 레피시를 바탕으로

요리해보시면 이제 중국집에서는 볶음밥

안시키게 될거에요!!!

 

백종원 김치볶음밥도 궁금하시다면~

https://reviewjunyong.tistory.com/12

 

백종원 김치볶음밥 황금레시피 리뷰. (진짜 성공보장!)

안녕하세요! 리뷰하는 주뇽이 입니다! 이번엔 백종원 선생님의 김치볶음밥 황금레시피를 가지고 왔습니다~ 저번 백종원 계란볶음밥 처럼 기대하셔도 좋아요ㅎㅎ 그만큼 성공은 보장되는 백종원 김치볶음밥 황금레..

reviewjunyong.tistory.com

 

추가로 MSG에 대해 너무 걱정하시는

분들이 있을거 같아 말씀드려요 ㅠㅠ

 

식약청은 MSG는 인체에 안전하다고

발표했습니다. 또한 FAO와 WHO가

공동으로 설립한 식품첨기물전문가위원회인

JECFA에서 식품첨가물에 관한

세계 최고 전문가들의 독성평가 결과,

MSG는 인체 안전기준치인 1일 섭취 허용량을

별도로 정하지 않은 품목이 되었습니다!

안심하고 드셔도 됩니다!

 

레시피를 소개해 드릴게요!

 

< 재료준비 (1인분기준) >

 

밥 : 1공기

계란 : 2개 

대파 : 반컵

식용유 : 4큰술

진간장 : 1큰술

소금 : 1/4큰술

미원 : 1/4큰술

참기름 : 반큰술

 

 

 

1. 식용유 4큰술을 넣어주세요.

 

 

2.달궈진진 팬에 대파(반컵)을

넣어주고 볶아주세요.

 

계란먼저 넣던 대파 먼저 넣던

상관은 없지만 저는  파기름을

먼저 내주었어요 ㅎㅎ

 

 

3. 파를 한쪽으로 몰아넣고 계란을

넣은 후 스크램블후 섞어주세요.

 

 

처음부터 계란과 대파가 섞이면

파가 뭉칠 수 있기 때문에

반드시 따로 익힌 후 섞어주세요~

 

 

 

4. 진간장 1큰술을 넣고 태워주세요

 

가장 중요한 불맛입히는 방법 입니다!

왼쪽 사진처럼 계란, 파, 기름을

한쪽으로 몰아놓은 후에

오른쪽 사진처럼 간장을 태워주세요.

 

 

5. 태운 간장을 계란으로 닦아주세요.

 

불맛을 입힌히는 가장 중요한 방법입니다!

 

 

6. 미원 1/4큰술, 소금 1/4큰술을 넣어주세요

 

진간장을 넣었다고 간이

크게 바뀌지는 않아요ㅎㅎ

소금으로 간을 맞춰줘야 합니다!

 

넣으실 밥의 양에 따라

소금간을 조절해주세요~

 

 

7. 밥을 넣고 국자를 사용해

골고루 펴주세요.

 

밥을 펴주실 때에는 국자 목부분이

단단한걸 사용하셔야해요.

잘못하면 부러질 수 있습니다ㅠㅠ

(즉석밥을 사용하실거면

데우지말고 넣어주시는게 더 좋아요)

 

 

 

 

8. 참기름 반큰술을 넣고

골고루 볶아주세요.

 

참기름을 넣어주면 더 중국집 맛이랑

비슷해지더라구요! (강추드림)

 

후라이팬을 흔들었을때 밥이

고슬고슬하게 날아다닐때까지

볶아주시면 됩니다 ㅎㅎ

 

 

9. 완성이에요!

 

저는 깨를 뿌려서 마무리 해봤어요~

 

 

지금까지 백종원 계란볶음밥

레피시 리뷰 였어요~

 

이 레시피를 베이스로 추가적으로

여러분이 가지고 있는 재료들을 활용해

더 풍성한 맛을 도전해 보시는것도

좋을것 같아요 ㅎㅎ

 

저는 정말 중국집의 볶음밥의

맛과 흡사한 맛을 느낄 수 있었어요!

 

흰 쌀밥에 스팸한조각도 좋지만,

오늘은 고슬고슬 계란볶음밥 어때요~?!

 

끝까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지금까지 리뷰하는 주뇽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