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제품리뷰

씽크패드 L13 리뷰. (ThinkPad L13)

by 리뷰하는주뇽이 2020. 6. 23.

 

안녕하세요!

 

리뷰하는 주뇽이에요~

 

오늘은 새로 구매한 씽크패드

L13(ThinkPad L13)의

 

리뷰를 진행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스펙>

 

디스플레이 : 13.3in, 250nit

 

CPU : intel 10th i5-10210U

 

RAM : 8G (온보드)

 

SSD : 256G

 

무게 : 1.36kg

 

상세 스펙은 생략!

 

제가 구매한 씽크패드L13(ThinkPad L13)는

 

G마켓에서 스마일클럽 쿠폰을 사용하여

 

83만원에 구매했어요.

 

 

노트북 가방도 이벤트로 받았고,

 

사진을 포함한 상품평을 작성하면

 

레노버 무선 마우스도 받을 수 있어요!

 

많은 씽크패드 모델중에서

 

씽크패드L13(ThinkPad L13)을

 

선택한 이유는 단 하나!

 

"가격대비 가벼운 무게"

 

입니다.

 

씽크패드의 모델은 알파벳 순으로

 

등급이 나뉘게 된답니다!

P > X > T > L > E

 

가장 보급형 모델인 E 모델은 저렴한 만큼

 

인치수 대비 무게가 가장 무겁기 때문에

 

휴대하기는 힘들거 같더라구요...

 

그래서 선택할때 과감히 배제했습니다.

 

 

포장은 완벽하게 되어 왔습니다.

 

구성품은 본체, 45W충전기,

 

보증서, 설명서로 구성되어 있어요.

 

C 타입 고속 충전기 입니다.

 

 

상부는 고급스러운 메탈제질로

 

되어있습니다.

 

단점이라면 손자국이

 

남는다는 정도..?

 

하지만 정말 깔끔하고

 

고급스러움 그 자체입니다.

 

 

 

 

처음 개봉하고 정말 귀여운

 

키보드에 감탄했습니다.

 

마감처리도 흠잡을부분이 없네요.

 

그냥 너무 예뻐요.

 

 

씽크패드 L13(ThinkPad L13)은

 

13.3 인치 제품이에요.

 

좌우 배젤은 얇고, 상하

 

배젤은 넓은 편입니다.

 

무게는 스펙상 1.37kg입니다.

 

 

개인적으로 휴대하기 적당한 무게의 상한이

 

1.5kg정도 라고 생각합니다.

 

14인치 제품인 L14도 고려해 보았지만

 

무게가 너무 많이나가서포기했습니다..

 

저의 목적은 휴대하면서

 

간단한 문서작업을 위함이었거든요!

 

 

프리도스(Free Dos) 제품이기에

 

빠르게 윈도우를 깔아줍니다..

 

 

측면 모습입니다. 

 

그냥 너무 귀여워요..ㅎㅎ

 

여자친구도 처음엔 왜 이런거

 

사냐고 아저씨 같다고

 

말을 하였지만, 실물을 보고 난후

 

귀엽다고 부러워 하였답니다~~

 

 

 

크기는 A4용지보다 조금 큰 수준입니다.

 

 

 

특히 씽크패드의 자랑인

 

울트라나브 키보드의 키감

 

빨콩은 편리함은 너무 마음에 들었어요ㅎㅎ

 

 

 

요즘 많이 있는 기능이죠 .

 

지문인식이 가능하기 때문에 

 

로그인 시 굉장히 편하더라구요 ㅎㅎ

 

 

윈도우와 몇몇 필요한 프로그램들을 

 

다운받아 봤어요.

 

 

바로 카페에 가서 보고서 작성..ㅎㅎ

 

말로만 듣던 빨콩 정말 편하네요!!

 

 

사진에는 담지 못하였지만 

 

디스플레이가 좋지 못하다고 들었는데

 

제가 유튜브 동영상 봤을때는

 

안좋다는 느낌은 들지 않았습니다.

 

서울에서 액정을 높은 색재현율을

 

가진 걸로 바꿀 생각도 하였으나,

 

그냥 써도 별차이가 없을 거라는

 

결론을 내렸습니다!

 

 

 

 

르누아르 CPU가 탑재된

 

경량 노트북이 많이 나오고 있는

 

시점에, 이 제품은 가성비가

 

좋지 못한 제품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씽크패드 L13 노트북의

 

탑재되어있는 CPU와 RAM만 되도

 

저의 용도엔 차고 넘칩니다ㅎㅎ

 

 

 

무엇보다 노트북은 개인

 

사용 목적에 맞는 것을 골라야죠!

 

 

따라서 키보드를 중시하는 저는

 

씽크패드를 선택하였습니다.

 

키보드 백라이트를

 

지원하지 않는 E 모델군은 

 

키캡재질도 달라서 특유의

 

쫀득함이 덜하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키보드 백라이트가 있는

 

L시리즈를 선택하게 되었고,

 

그 중 가장 가볍고 저렴한

 

씽크패드L13 모델을 선택하였습니다.

 

T시리즈는 너무 비싸요ㅠㅠ

 

 

전문적인 테크 리뷰어가 아니기 때문에 

 

부족한 리뷰지만,

 

궁금하신점이 있다면 댓글에 남겨주세요

 

답변해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