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EP2

[STEP] 기계공학부는 어떠한 것들을 배울까?

by 리뷰하는주뇽이 2020. 8. 7.

 

안녕하세요! 

STEP e-서포터즈 주뇽이에요~

 

 

오늘은 STEP포털에 탑재되어있는 강의를 통해

 

기계공학부에 입학을 하게 되면 어떠한 것들을

 

배우게 되는지 알려드려고 왔어요~

 

 

제가 고등학생이었던 시절을 생각해보면 

 

대학원서를 넣어야 하는 시점에 어떠한 학과가

 

저에게 맞을 것인지 고민을 정말 많이 했던 기억이 나네요ㅠㅠ

 

 

예전에 저와 비슷한 고민을 하고 있는 고등학생,

 

또는 기계공학부로 편입을 생각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지 않을까.. 하는 마음으로

 

이러한 콘텐츠를 생각해 봤어요!

 

 

기계공학부를 시작으로 다른 학과들도

 

앞으로 하나둘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ㅎㅎ

 

 

자, 그러면 지금부터 기계공학부 학생으로서 

 

기계공학부에 입학하게 되면 어떠한 것들을 

 

배우게 되는지 알아볼까요~???

 

 

이것은 제가 재학하고 있는 한국기술교육대학교

 

기계공학부의 학부 교과과정을 표로 나타낸 것입니다.

 

 

이 표에서 학부생이 졸업 전까지 필수적으로

 

이수해야 하는 학점, 과목 등을 확인할 수 있어요!

 

 

 

표를 통해서 기계공학부의 필수 전공과목

 

무엇이 있는지 자세히 살펴볼까요~?

 

 

 

전공 공통의 핵심필수적으로 이수해야 하는

 

전공과목들입니다!

 

 

정말 다양한 과목들이 있는데 잘 모르시겠죠~?

 

걱정 마세요 ㅎㅎ 하나하나 설명해 드릴게요~

 

 

 

<1. CAD>

 

 

CAD는 위의 사진처럼 제품을 2D도면, 3D 모델

 

컴퓨터로 그리는 과목입니다!

 

 

 CAD는 기계공학부뿐만 아니라

 

다양한 학부에서 배우는 중요한 과목이죠~

 

 

STEP포털에 CAD를 검색하시면

 

위와 같은 CAD 관련 강의를 무료로 수강해보실 수 있어요!

 

 

 

<2. 역학>

 

 

기계공학부의 꽃이라고 불리는 4대 역학입니다!

 

재료역학, 열역학, 동역학, 유체역학으로

 

자격증 시험을 위해서라도 꼭 공부해야 하는

 

과목들입니다!

 

 

마찬가지로 STEP포털에 검색하시면

 

역학 관련 강의들이 정말 많아요!

 

 

실제로 저도 일반기계기사 시험공부를 

 

하는 당시에 도움이 정말 많이 되었어요ㅎㅎ

 

 

모두 무료로 수강 가능하니

 

기계공학부의 역학이 어떠한 과목인지

 

궁금하시다면 수강신청 후 살펴보세요~~~!

 

 

<3. 기계공작, 기계재료>

 

 

기계재료 과목은 공업, 일상생활 등에 사용되는 재료들에

 

관해서 공부하게 될 거예요!

 

 

그리고 그 재료를 재료의 특성에 맞게가공

 

하는 것을 배우는 과목이 기계공작입니다!

 

 

마찬가지로 STEP포털에서 무료로 강의를 수강해보실 수 있어요~

 

 

이 정도면 STEP이 기계공학부를 사랑한다고 느껴질 정도네요..ㅎㅎ

 

기계공학부 관련 강의가 정말 많이 탑재되어있네요!!!

 

 

 

 

나머지 과목들은 제가 앞서 소개한 필수 과목들을

 

활용 또는 심화과정인 선택 전공과목들입니다!

 

 

자동차, 유체해석 등 다양한 전공선택 과목들도 많이 있어요!

 

자세히 알고 싶으신 분들은 한국기술교육대학교 기계공학부

 

홈페이지를 방문해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다음번엔 더 유용한 정보를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 감사합니다~


[STEP SNS 방문하기!]

 

-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ekoreatech

 

- 블로그: https://blog.naver.com/e-koreatech

 

- 유튜브: https://www.youtube.com/user/koreatecholei

 

-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step_olei

 

 

#step#고용노동부#기술공학#무료교육#무료이러닝#스마트직업훈련플랫폼#온라인평생교육원

#이러닝#한국기술교육대학교#4차산업교육#평생교육#step#고용노동부#기술공학#무료교육#무료이러닝#스마트직업훈련플랫폼#온라인평생교육원

#이러닝#한국기술교육대학교#4차산업교육#평생교육